보건교육 >> 다양한 교육방법 문제풀이
▼▽▼
132. 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
지체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감소시켜 주기 위한
교육을 실시하려고 한다.
이 때 가장 효과적인 교육방법 및 매체는 무엇인가?
① 강의
② 캠페인
③ 비디오
④ 질문지법
⑤ 체험 프로그램
답:⑤ 체험 프로그램
= 역지사지 / 휠체어 사용해보기
안대차고 길 다녀보기 등을 통해 배우는 것이
체험 프로그램에 해당되요~
-------------------------
133. 지역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
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반복적으로
마약 남용 금지에 대해 교육하고자 할 때
사용되는 매체로 옳은 것은?
① 강의
② 시범
③ 집담회
④ 캠페인
⑤ 견학
답:④ 캠페인
-------------------------
134. 교육 대상이 실제 상황을 관찰하여야 할 때
선택하는 교육방법으로 옳은 것은?
① 시범
② 전시
③ 견학
④ 강의
⑤ 토론
답:③ 견학
-------------------------
135. 실물이나 실제 상황 교육의
장점으로 옳은 것은?
① 경제적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② 대규모 국민들에게 전달이 가능하다.
③ 피교육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.
④ 제작하는 시간이 짧아 유용하다.
⑤ 이동에 불편함이 없어 효율적이다.
답:③ 피교육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.
▼
① 경제적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② 대규모 국민들에게 전달이 가능하다.
③ 피교육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.
④ 제작하는 시간이 짧아 유용하다.
⑤ 이동에 불편함이 없어 효율적이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
136. 현장학습의 방법으로 실물이나 실제 상황을
교육매체로 활용할 때의 장점으로 옳은 것은?
① 비용이 적게 든다.
② 구입이 용이하다.
③ 실생활에 적용이 쉽다.
④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.
⑤ 많은 대상자가 사용할 수 있다.
답:③ 실생활에 적용이 쉽다.
▼
① 비용이 적게 든다.
② 구입이 용이하다.
③ 실생활에 적용이 쉽다.
④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.
⑤ 많은 대상자가 사용할 수 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
146. 임신부들에게 산전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을 위해
비디오를 사용하려고 한다. 그 장점으로 옳은 것은?
①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므로 동기 유발과
실기 습득이 가능하다.
② 조작이 복잡하여 훈련이 필요하다.
③ 움직이는 전 과정을 볼 수 있어
사실과 가깝게 접근할 수 있다.
④ 제작 시 많은 예산과 기술이 요구된다.
⑤ 실제 경험을 대신하기 어렵다.
답:③ 움직이는 전 과정을 볼 수 있어
사실과 가깝게 접근할 수 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
147. 환자와 보호자 교육에서 실물을 교육매체로
이용할 때의 장점으로 옳은 것은?
① 다수의 환자교육에 적합하다.
② 보관이 용이하다.
③ 학습자는 직접 사용을 시범할 수 있다.
④ 구입이나 활용이 용이하다.
⑤ 섬세한 설명이 가능하다.
답:③ 학습자는 직접 사용을 시범할 수 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
148. 고등학교 남학생들에게 보건교육을 실시하려고 한다.
생식계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시각적 자료를 제시하고
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의 시선 유지를 위해
계획될 수 있는 교육방법으로 옳은 것은?
① 유인물
② 영화
③ 슬라이드
④ 융판
⑤ OHP(환등기)
답:⑤ OHP(환등기)
149. 현실이나 실제와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서
실제에 있을 수 있는 위험 부담없이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
구현해 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?
① 시뮬레이션
② 캠페인
③ 시범
④ 플립 차트
⑤ 브레인스토밍
답:① 시뮬레이션
150. 사진 및 동영상을 삽입하여 활용할 수 있는
교육매체로 옳은 것은?
① OHP(환등기)
② 파워포인트
③ 차트
④ 유인물
⑤융판
답:② 파워포인트
-------------------------
'보건간호 > 이론강의 + 문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보건간호 - 보건행정 >> 모성사망률 vs 모성사망비, 발생률, 유병률 / 문제은행 419-420p (0) | 2024.11.18 |
---|---|
보건간호 - 보건행정 >> 영아사망률, 모아비, 주산기사망률, 비례사망지수 / 문제은행 417-419p (1) | 2024.11.17 |
보건간호 - 보건교육 >> 매체 (대중매체) / 문제은행 415p (0) | 2024.11.17 |
보건간호 - 보건교육 >> 브레인스토밍, 역할극 / 문제은행 413-414p (1) | 2024.11.17 |
보건간호 - 보건교육 >> 시범 / 문제은행 413p (1) | 2024.1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