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건교육 후에는
반드시 평가를 진행합니다!!
평가방법에는 언제 하는 냐에 따라
↓
전 - 진단평가
중 - 형성평가
후 - 총괄평가
▽
진단평가
: 교육 전 대상자의 상태 파악을 위해
확인하는 평가입니다!
형성평가
: 교육 중간에 진행하며
대상자의 이해도, 교재나 학습방법에
개선을 하기 위해 진행합니다.
총괄평가
: 교육을 다 마친 후에 진행하며
학업 성취를 확인해요!!
▼
간호과정에는
사정 -> 진단 -> 계획 -> 수행 -> 평가
사정 - 자료수집
진단 - 문제확인
계획 - 목표설정
수행 - 간호과정 수행
평가 - 목표설정과 결과를 비교하고
다음 간호과정에 재계획으로 반영됩니다!!
▼
과정평가 vs 결과평가 있어요~
과정평가는 형성평가처럼
수행 중간에 시행하고
결과평가는 총괄평가처럼
수행이 다 진행된 뒤 진행해요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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▼▽▼
문제은행 406p
54. 보건교육 실시 전, 대상자의 특성을 확인하여
이에 맞는 수업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하는 평가유형은?
① 형성평가
② 총괄평가
③ 진단평가
④ 절대평가
⑤ 상대평가
답: ③ 진단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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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5. 초등학생에게 심폐소생술을 교육한 후,
평가 기준 점수인 80점 이상의 학생에게 수료증을
모두 발급하였을 때의 평가유형은?
① 효율성 평가
② 상대평가
③ 구조평가
④ 진단평가
⑤ 절대평가
답: ⑤ 절대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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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6.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
보건교육을 실시하기 전에 해야 할 것은?
① 총괄평가
② 형성평가
③ 결과평가
④ 과정평가
⑤ 진단평가
답:⑤ 진단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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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7. 보건교육 시 학습자등의 이해 정도와 참여 정도 파악 및 학습자들의
수업능력 · 태도 · 학습방법 등을 확인함으로써 교육과정이나 수업방법을 개선하고
교재의 적절성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는?
① 절대평가
② 상대평가
③ 총괄평가
④ 진단평가
⑤ 형성평가
답: ⑤ 형성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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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8. 보건교육 실시 후 학습대상자가 성취수준을 달성했는지
측정하기 위해 시행하는 평가의 유형은?
① 과정평가
② 예비평가
③ 진단평가
④ 총괄평가
⑤ 형성평가
답: ⑤ 형성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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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9. 청소년들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도중
대상자들의 지식과 태도 변화 정도를 알아보고자 할 때
실시하는 평가의 유형으로 옳은 것은?
① 총괄평가
② 진단평가
③ 과정평가
④ 형성평가
⑤ 성과평가
답: ④ 형성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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